LINUX환경에서 C언어를 쉽게 개발 / 컴파일 및 실행가능한 방법이 없을까?
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Java 환경에서 진행중이고 Windows에서 진행중이라 C언어 개발환경이 구축되어 있지 않습니다. 그래서 집에 VirtualBox에 LINUX를 설치합니다. 그런데, 예전에는 PC와 Linux간에 Copy & Paste 기능이 되었는데, 요즘은 왜 안되는 것 같네요. 소스를 주고 받고 등이 불편해서 예전에 큰딸이 Web에서 C언어를 코딩하고 컴파일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어서 그 사이트가 어떻게 되는 지 물어보고 들어갔다니 유료화(?)되었네요.
그래서 다른 사이트를 알려주었는 데, 바로 http://www.onlinegdb.com 입니다. 물론, 웹이라 한계는 있습니다. 단순한 프로그램은 실행 가능하지만 파일을 억세스한다든지 이런 경우에 파일을 올려 둘 수 없어서 테스트가 힘듭니다. [RUN] 버튼을 누르면 컴파일 및 실행까지 합니다.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간단한 테스트를 하고 컴파일 오류가 없는 지 확인하는 정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 C언어를 처음 배우는 분들이 쉽게 Sample을 만들어 테스트를 하는 등 학습용으로 용이한 환경입니다. Editor도 vi환경이 아니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 default로 제공되는 main()함수를 삭제하지 말고 그대로 두면 컴파일 및 실행이 되면서 source의 오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 사이트는 C언어 뿐만아니라 C++/Java/Python/PHP/HTML 등 10여 가지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합니다.
간단하게, 프로그램을 테스트하고 쉽게 사옹할 수 있는 Site로서 좋은 것 같습니다.
http://www.onlinegdb.com는 위의 그림과 같이 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합니다. 실행 Argument는 화면의 하단에 있는 "Command line argments" 옆의 입력창에 입력하면 됩니다. 회원 가입이 없더라도 실행은 가능하며, 회원 가입을 하면 소스를 저장/관리할 수 있습니다. C언어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은 대부분 LINUX환경을 구성하는 어려움 때문에 Windows 환경의 컴파일러(Visual C++)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. 이 onlinegdb는 LINUX환경의 컴파일러이므로, LINUX환경의 컴파일러를 쉽게 접근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. 또한 상단, 오른쪽에 노란색 기어 모양을 누르면 Editor의 종류(일반 editor, VIM, Emacs)도 선택가능합니다.
개발환경이 구축되지 않았지만, 급하게 뭔가를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LINK : http://www.onlinegdb.com
'관리 > Tool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Notepad++ 설치 및 C개발용으로 설정 (0) | 2019.10.20 |
---|